기록하는 투자자

내 시간당 가치는?, “나는 돈에 미쳤다.” 본문

테크와 분석하는 투자

내 시간당 가치는?, “나는 돈에 미쳤다.”

기록하는 투자자 컨티뉴언 2020. 3. 6. 23:50
728x90
반응형

<다른 생각을 한다는 것은?>

- 책을 읽으며 최대한 다른 생각, 창의적 생각을 해보면서 읽고 싶었다.

- 이 책을 사람들에게 어떻게 유익한 면을 가르쳐줄 수 있을까 고민이 됐다.

- 나의 경험과 이 책의 솔직함을 접목시키는 부분이 좋았다.

 

제가 다니는 회사는 시간당25만원이라는 컨설팅 비용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시간당25만원의 가치를 회사에서 평가를 받고 그 이상의 평가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간당25만원이라는 가치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큰 금액입니다.
근데 그 시간을 어떻게 고객에게 컨설팅하냐는 정말로 천차만별입니다.

돈을 벌면서 저는 제 자신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본적이 따로 없습니다.
해외에서 유명했던 사례 중 하나가 워런 버핏과의 점심식사가 수십 억에 호가 한다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보고 그저 부러워하고 신기해했죠.

지금에서야 배우게 되었지만 저 또한 그렇게 저의 가치를 올리려고 합니다.
더 많이 읽고 사람과 융화되고, 잘 이해하고 대화하고 컨설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익힐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또 필요한 것은 사람에 따른 개인화작업입니다.
사람마다 컨설팅해줘야하는 지표가 다릅니다.
컨설팅받고 싶어하는 부분이 다르다는 것이죠.

큰 틀에서 봤을때 개개인이 추구하는 성공은 모두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컨설팅을 받으려는 이유는 대부분 성공을 원할테고, 거기서부터 컨설팅이 시작될 것입니다.
자신만의 성공을 구축하기 위한 과정에 제가 함께하는 것이죠.

저는 엄청나게 넓은 네트워크, 장시간의 사회경험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의 마음에 대한 폭넓고 깊은 이해를 위해서 좋은책을 읽고, 깊은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고 사람들과 대화하는 연습과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누구한테나 배울점을 찾으려는 마음을 먹고 오픈마인드로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의 가치는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닫힌 마음을 갖고 있었고, 의식적 노력을 하지 않았으며, 저의 가치에 대해 의문을 갖고 부정적인 언어와 행동습관을 행했습니다. 그리고 저의 실패와 성공경험을 통해 재학습하지 않았으며 남을 무시하는 행동과 생각을 품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하려는 행동 중 하나는 반드시 겸손하고 반성하며 감사하는 것입니다.

감사하며 사는 삶은 행복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누군가와 무엇인가에 대해 감사하는 이유를 찾게 되면서 삶을 바라보는 방향이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행복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과거보다 회사생활을 하고 돈을 버는데 있어서 더욱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저의 가치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세상을 살아가시는 모두들도 자신의 가치를 드높이기위한 지표를 설정하고 자신만의 가치평가를 위해 정진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돈에 미쳤다
국내도서
저자 : 젠 신체로(Jen sincero) / 박선령역
출판 : 위너스북 2018.11.05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