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는 투자자

3분 브리핑, 4월 2일 화요일 미국주식 하루마무리 "오늘 왜 떨어졌나?" 본문

테크와 분석하는 투자

3분 브리핑, 4월 2일 화요일 미국주식 하루마무리 "오늘 왜 떨어졌나?"

기록하는 투자자 컨티뉴언 2024. 4. 2. 22:12
728x90
반응형

 

 

다우지수와 S&P 500 지수는 하루 종일 하락세를 보였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소폭 상승했는데...

아마존은 소폭 반등세를 보였고,

엔비디아는 잠시 900달러를 넘었지만 다시 하락했습니다.

애플과 테슬라의 주가는 모두 하락했는데요.

전반적으로 미국 주식 시장은 코스트코와 기타 주식이 하락했지만 유가는 상승하는 등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전기 자동차 부문에서는 NIO, 리 오토, 엑스펭, 리비안, 루시드 등 중국 기업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비교적 안정적이었으며, 완전자율주행(FSD) 기술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면서 긍정적인 분위기와 함께 자율주행 안전성 향상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주식 시장은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우려의 영향으로 다우, S&P 500, 나스닥이 혼조세를 보이면서 등락을 거듭합니다.

💹 유가 상승과 함께 채권 수익률과 달러가 상승하면서 시장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커졌는데요.

📈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같은 기술 기업이 좋은 성과를 보였고, 전기차 주식은 전반적인 시장 하락에도 불구하고 회복세를 보였죠.

🔋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전망은 개선되었으며, 특히 기술 부문에서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핀테크 섹터와 생명공학 섹터는 금리 상승의 영향을 받았으며, 에너지주와 소매업 섹터는 혼조세를 보입니다.

📊 시장은 채용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으며, 테슬라의 중국 내 신차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 이더리움은 4.44% 하락하는 등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하면서 코인베이스와 같은 핀테크 주식에 영향을 줬습니다.

생명공학 분야도 어려움을 겪은 반면, 쇼피파이 같은 소매업 주식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은 다가오는 고용지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안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테슬라의 중국 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반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