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는 투자자

미래를 바라보는 4단계, <메타 도구의 시대> 본문

제대로 보는 도서리뷰

미래를 바라보는 4단계, <메타 도구의 시대>

기록하는 투자자 컨티뉴언 2021. 5. 23. 10:21
728x90
반응형

 

책추천 점수 : 10점만점에 6점

책 선택 포인트 : 이 책의 메인 요리는 '도구'입니다.

현대에 활용되는 도구와 미래에 활용될 수 있는 도구에 대해 다뤄지고 있는 책입니다.

쉽게 말해 미래 먹거리, 미래 소비에 대해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책에서 중요 키워드 : 책의 중요 키워드는 '인간' 입니다.

우리는 많은 도구를 개발했고 앞으로도 개발할 것입니다.

근데 여기서 살펴볼 수 있는 부분은 도구를 왜 개발할 것인가에 대해입니다.

도구를 개발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돈을 벌기위해, 두번째는 세상을 좋게 하기 위함입니다.

도구를 바라보는 고객들의 시선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도구의 기능만을 바라봤지만, 현대에는 도구가 어떠한 영향을 사회에 주는지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적 기업, 가족친화 우수기업, 여성이 일하기 좋은기업 등 여러가지 수식어가 생겨났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인간에 의해 모든 수식어를 발생되었고, 인간을 위한 도구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고객이란 단어도 결국 인간에 속한다는 것입니다.

 

행동경제학과 인지심리학과 같은 추상적인 학문이 데이터와 함께 엮여서 발전되는 이유도 인간을 좀 더 다방면으로 살펴보기 위함입니다.

인간이 사용해오는 도구들을 보면 대부분 하드웨어, 즉 만질 수 있어야만 하는 것이었습니다.

현대로 넘어와서 컴퓨터가 발전하면서 소프트웨어의 수요가 증가하긴했지만 가격이 더 높아지는 것은 아직도 만질 수 있는 물체입니다.

물론 소프트웨어도 생각해보면 결국 인간입니다. 모든 물체는 하드웨어이고, 모든 소프트웨어의 근원은 결국 인간에게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책에서 주제로 잡고 있는 3개의 도구, 나노기술, 3D프린터, 인공지능의 면면을 살펴보면 도구의 발전과 인간의 발전이 함께 진행되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대기업중심적으로 흘러갔던 도구의 판매가 현대와 미래에는 사람 개개인 중심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되는 점도 재밌는 부분입니다.

개인이 모여 기업이 될 수 있듯이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개인화'부분이라고도 볼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66830556&orderClick=LEa&Kc=#N 

 

메타 도구의 시대 - 교보문고

메타 도구를 쥔 자가 미래 시장을 움직인다 | 이미 일상이 된 메타 도구, 인공지능앞으로 10~20년은 인공지능 슈퍼 사이클 시기다. 이 시기는 2가지 부류로 나뉠 것이다.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는

www.kyobobook.co.kr

 

728x90
반응형